- JEUS, WebtoB는 각 버전별 EOS가 있다. (상용제품이기 때문에)
- 최신 버전인 JEUS8 과 WebtoB5 버전은 아직 EOL, EOS 가 나오지 않았다.
- EOS 캘린더상 JEUS7 이하 버전 WebtoB4 이하 버전은 신규 설치가 어렵다.
- JEUS의 경우 JDK 빌드버전과 연관이 돼있기 때문에 제품 EOS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한다면 고려해야 한다.
- ES 계약을 했다면 WebtoB4.1.9.1 과 JEUS7 은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.(2025.06.30 까지)
- TmaxSoft Technet 사이트 공지사항을 보면 EOS 날짜가 나와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.
사이트 링크 : https://technet.tmaxsoft.com/ko/front/support/notice/viewNotice.do?board_seq=CUST-20230704-000002
TmaxSoft Technical Network [technet-01]
당사의 제품 판매와 서비스 지원 기간을 규정하는 EOL/EOS Calendar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. 1. EOL/EOS Calendar Product Version 판매종료일 (EOL) 서비스종료일 (EOS) Extended Support(ES) Tmax 4.x 2016.12.31 2017.12.31
technet.tmaxsoft.com
1. EOL/EOS Calendar
Product | Version | 판매종료일 (EOL) |
서비스종료일 (EOS) |
Extended Support(ES) |
WebtoB | 4.1.5 이하 | 2017.06.30 | 2018.06.30 | 2021.06.30 |
4.1.6 | 2018.02.28 | 2019.02.28 | 2022.02.28 | |
4.1.7 | 2018.06.30 | 2019.06.30 | 2022.06.30 | |
4.1.8 | 2019.08.31 | 2020.08.31 | 2023.08.31 | |
4.1.9 | 2021.06.30 | 2022.06.30 | 2025.06.30 | |
JEUS | 5.x | 2013.12.31 | 2014.12.31 | 2017.12.31 |
6.x | 2016.12.31 | 2018.12.31 | 2021.12.31 | |
7.x | 2021.06.30 | 2022.06.30 | 2025.06.30 |
※ Extended Support 계약 시, ‘기존 유지관리 서비스(MA) 금액’에 ‘제품 도입가의 15%’를 더하여 산정합니다.
2. EOL/EOS 정책 유의 사항
- 단종 날짜 이후에는 판매 및 기술지원 서비스가 불가능하므로, 유지관리 계약 고객은 신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.
- 제품 업그레이드나 추가 계약에 관련된 사항은 해당 영업 담당자께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- 기타 문의 사항은 1544-862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